여성분들도 직장 스트레스와 산후에 탈모가 생겼다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들어보셨을 겁니다.
탈모는 남성분들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흔히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여성 탈모에 효과가 있는 탈모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쉽게 빠지는 머리카락… 멈춰 ㅠㅠ
여성 탈모약
탈모의 증상은 머리가 가늘어지는 것부터 시작되는데요.
머리가 이전보다 가늘어지고 하루에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 빠지는 시기가 계속 지속된다면 탈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오늘 소개 드릴 탈모 약은 최근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고 있는 확산성 탈모에 효과가 있는 약입니다.
판토가, 판시딜, 마이녹실에스는 주성분이 모두 동일하며 확산성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 약 성분: 약용효모, 케라틴, 비타민B군, 아미노산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약입니다. (모발에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영양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약 효과: 모근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의 구성 성분을 공급합니다. 또 성분 중에 케라틴이 있기 때문에 확산성 탈모뿐만 아니라 손상된 모발이나 손톱의 발육부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복용방법: 하루 3번
확산성 탈모
확산성 탈모는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질환, 갱년기 등 호르몬 변화, 그리고 심한 다이어트 중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은 모발 생성에 필요한 영양분의 부족 및 결핍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확산성 탈모의 특징으로는 위의 이미지처럼 이마선은 그대로 있지만 머리 전반적으로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 정수리 주변 탈모 정도가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결론
여성은 특별히 의사의 처방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남성형 탈모에 효과가 있는 프로페시아, 아보다트와 같은 약물은 복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판토가, 판시딜, 마이녹실에스와 같은 성분의 제품을 드시는 것이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