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평균 수명

한국의 평균 수명은 연도별로 약간씩 변동할 수 있지만, 대략적인 수치는 약 80세에서 86세 사이입니다. 이 수치는 여성이 남성보다 약간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평균 수명은 의료 기술과 보건 관리가 개선되어 가족들이 더 오래 살 수 있게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개별적인 건강 상태, 생활 습관, 환경 및 유전적 요인에 따라 개개인의 수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과 정기적인 건강 관리는 더 긴 수명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인 평균 수명

우리가 말하는 평균 수명은 통계청의 자료로 보면 기대수명입니다.
기대수명은 새롭게 태어난 아이가 앞으로 몇 년을 살 수 있을지를 현재 생존자들의 평균수명은 감안하여 발표하는 자료입니다.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평균 83.6세이며 성별로 보면 남자가 80.6세, 여자가 86.6세로 여자가 남자보다 6년 이상 평균 수명이 긴 것으로 나타납니다.

한국인 평균 수명

 

연도별 평균 기대수명

평균 수명을 10년 주기로 비교해 보면, 1970년대 60대를 시작으로 2020년 평균 수명이 80대까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승폭은 점차 줄겠지만 10년마다 평균 수명 증가 값을 보수적으로 +3년씩 잡더라도 2030년 86세, 2040년 89세, 2050년 92세까지는 향후 30년 동안 증가하지 않을까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도별 기대수명

 

세계 평균 수명 Top20

세계 평균 수명이 가장 긴 나라는 일본입니다. 우리나라는 전체 3위를 차지하고 있고 일본이 1년 정도의 수명이 더 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계_평균수명_순위

 

수명이 길어지고 있는 만큼 직업적인 정년도 길어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60대 이후의 삶을 더 건강하고 멋있게 살아가기 위해서 건강 관리와 자산 관리가 더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Leave a Comment